철산2동, 우리 동네부터 바이러스 원천 차단
상태바
철산2동, 우리 동네부터 바이러스 원천 차단
  • 이보현
  • 승인 2020.02.0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균 소독제를 직접 제조해 철산2동 경로당, 어린이집 등 배부
▲ 광명시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하고자 6일 살균 소독제 100여개를 직접 만들어 배부했다.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광명시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하고자 6일 면역력이 취약한 어르신 및 어린이들이 상주하는 경로당과 어린이집에 긴급 방역을 실시하고 자체적으로 방역에 사용할 수 있도록 살균 소독제 100여개를 직접 만들어 배부했다.

이번에 배부한 살균 소독제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만든 소독제로 ‘보건복지부고시 제2010-61호 제4호, 소독지침’에 따라 물과 차아염소산나트륨을 500 : 1 로 희석해 만들었으며 이 차아염소산나트륨 용액은 지침대로 희석해 바르게 사용하면 식중독이나 전염병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안심 살균 소독제이다.

철산2동에서는 경로당과 어린이집 뿐 만 아니라 주민들이 다수 이용하는 동 주민센터 헬스장과 회의실 등에도 매일 주기적으로 살균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요즘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구하기도 쉽지 않아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불안감이 심한 상황에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셔서 직접 방역해주고 살균 소독제를 주시니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상현 철산2동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전 국민의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주민들을 위해 동 자체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지속적으로 찾아보면서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