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성과 보고회 개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구리시에서는 지난 11월 30일 구리시 행정복지센터에서 구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주관으로 2019년 사업성과 보고회 ‘별 볼일 있는 날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 그리고 그동안 도움을 준 관련 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센터 내 청소년 대표단인 청소년자치위원들의 당찬 사회로 시작해, 청소년들이 지닌 다양한 끼를 표현한 전시회, 청소년들의 멋진 공연, 졸업식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올 한 해 동안 꿈드림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한 행복했던 순간들을 소개하는 동영상 상영이 있었는데 이 영상은 청소년이 직접 제작해 더욱 뜻 깊었다. 이 영상을 본 한 참석자들은 “영상 안에 꿈드림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과 특히 독거어르신분들에게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전달하는 장면을 보고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다”고 말했다.

이어서 학교 밖 청소년, 멘토, 학부모 대표의 소감문 발표를 통해 분위기는 더욱 고조됐으며 이 중 학부모 대표는 “꿈드림을 통해 큰 변화가 생긴 저희 자녀처럼 많은 청소년들이 꿈드림을 찾아와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올해 취업을 하거나 내년에 대학 진학 및 학교로 복학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졸업식을 진행해 이들의 새로운 출발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는 시간을 가졌다.

고세희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각자 자신 안에 숨겨진 아름다운 빛을 발해 별 볼일 있는 날들로 하루하루를 채워가기를 소망하며 앞으로도 꿈드림과 지역 사회가 함께 이들이 더욱 빛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