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중심병원 연계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미디어라이프(medialife)]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19일 일산서구 덕이동 소재 ‘일산중심병원’과 연계해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날 복지상담소가 설치·운영된 ‘일산중심병원’은 2016년 개원했으며 지상 5층, 300병상, 500여 평의 재활치료센터를 갖추고 있는 재활특화병원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재활전문병원에서 진행되어 복지 정보를 접하기 어렵거나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초기상담을 진행하고 복지 관련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어려운 이웃 함께 찾기’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해 어려운 이웃 발견 시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과 사회복지서비스 지원 내용 등에 대해서도 홍보활동을 벌였다.

일산서구청 사회복지과는 올 한 해 여섯 번에 걸쳐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동·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및 점검, 이웃돌봄 현장교육 등 ‘복지사각지대 제로’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동절기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찾아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