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투자펀드의 효율적 운용 방향 현장의견 수렴
상태바
모험투자펀드의 효율적 운용 방향 현장의견 수렴
  • 이종덕
  • 승인 2019.11.1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벤처투자 인디고룸에서 공개 토론회 개최
▲ 모험투자펀드의 효율적 운용 방향 현장의견 수렴
[미디어라이프(medialife)]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벤처투자와 함께 오는 12일 오후 3시 한국벤처투자 인디고룸에서 ‘모험투자펀드의 효율적 운용을 위한 공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지난 9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의 주요 과제로 새롭게 조성되는 ‘모험투자펀드’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또한 문화계정 펀드 수익률 개선 방향도 함께 논의해 모험투자펀드뿐 아니라 모태펀드 문화계정 전반에 대한 현장 종사자, 전문가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체부는 위험성이 높아 투자 민간재원 조달이 어려운 기획·개발, 제작 초기단계 등의 단계에 있는 콘텐츠 분야에도 과감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22년까지 4,500억원 규모의 정책성 펀드를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그리고 10월부터 한국벤처투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유관기관 및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민관 실무 특별전담팀을 운영하며 펀드 운용 방향을 검토해왔다. 이번 토론회 이후, 올해 안에 출자예산 규모와 출자 대상, 정부출자 비율 등 모험투자펀드 세부 운용 계획을 확정하고 내년 초에 출자사업 공고 등을 신속히 진행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모험투자펀드 운용 방안에 현장 의견을 반영하고 기존 펀드보다 과감한 투자를 단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그간 자금 부족문제로 실현되지 못한 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