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해·약속해·깨끗해‘ 낚시안전 디자인 공모전 개최
상태바
‘조심해·약속해·깨끗해‘ 낚시안전 디자인 공모전 개최
  • 이종덕
  • 승인 2019.11.11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 웹툰, 카드뉴스 등 디자인 작품 공모
▲ 낚시안전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미디어라이프(medialife)] 해양수산부는 낚시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의식을 높이기 위해 11일부터 오는 12월 5일까지 ‘2019년 낚시안전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낚시안전의 중요성과 안전 실천의식 고취’를 주제로 한 광고 웹툰, 카드뉴스 등 디자인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낚시누리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작성하고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순으로 수상작을 선정해 12월 12일 낚시누리 누리집에 발표하고 수상자들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수상작을 낚시안전 캠페인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하는 한편 낚시 관련 온라인 매체 등에 게시해 관계기관에서 교육·홍보자료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낚시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낚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이번 공모전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전 개최와 함께, 해양수산부는 11월 11일부터 출조버스를 이용하는 낚시인을 대상으로 낚시안전수칙과 승선신고 앱인 ‘낚시해’를 홍보하고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어린이 구명조끼 체험, 치어럽 밴드 배포 등 활동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