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직무교육으로 부모 만족도 더욱 높인다
상태바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직무교육으로 부모 만족도 더욱 높인다
  • 이종덕
  • 승인 2019.11.1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확충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보육교사 대상 직무교육 시범 운영
▲ 2019년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및 이용자 수기 공모전 안내
[미디어라이프(medialife)]보건복지부는 국공립어린이집의 보육서비스 질을 높이고 보육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2년간 신규 확충된 국공립어린이집의 원장·5년 이상 근속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년까지 공공보육 이용률 40% 달성을 위해 매년 약 550여 개소 이상의 국공립어린이집이 확충되는 상황을 고려해, 국공립어린이집의 역할과 책임, 투명한 재무·인사 관리 등에 대한 이번 교육은 국공립 보육교직원의 전문성과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여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부모의 만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10월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전문기관인 한국보육진흥원과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교육과정 시범 운영을 위한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보육진흥원에서는‘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교육과정’을 개발했고 교육신청 접수를 거쳐 11월 11일부터 교육을 시행한다.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교육은 국공립 어린이집의 원장과 보육교사로 구분해 최대 260명 대상으로 7회 진행한다.

원장 대상 교육은 영유아 보육지원, 어린이집 운영지원, 워크숍 과정으로 구성된다.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어린이집 재무회계의 이해, 보육의 공공성 등 4과목, 8시간의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실시하는 직무교육을 희망하는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은 한국보육진흥원 누리집에 게시된 교육 일정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는 국공립어린이집 운영과 이용 우수사례를 보육현장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11월 11일부터 22일까지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학부모 대상으로 이용 수기를 공모한다.

또한, 전체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수준 높은 온라인 특별 직무 교육을 실시할 ‘2020년 온라인 보수교육 위탁기관 공모’를 11월 넷째 주 중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건복지부 박인석 보육정책관은 “국공립어린이집의 원장과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직무 교육과 사례수기 공모 결과 등을 토대로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역량 강화 방안을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