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리, 제16회 9988 건강 경로당 운동교실 발표회 가져

지역 노인 건강 증진 및 성취감과 자존감 높이는 기회 제공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구리시는 지난 9월 30일 시청 대강당에서 경로당 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9988 건강 경로당 운동교실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와 함께 연초 부터 준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시는 관내 경로당 45개소에 운동 지도 전문 강사를 파견해 경로당별로 주 2회 정기적으로 운동을 지도하였으며, 이날 행사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들을 발표하는 무대였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이번 발표회는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 노인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구리시 경로당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큰 행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특히 올해 발표회는 관내 13개 경로당 회원들이 참가하여 노인 요가, 건강 체조, 실버 댄스 등 그 어느해보다 다양한 종목의 운동을 무대에 올림으로써 노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경로당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됐다.

발표회 결과 구리시장상인 건강특별시상은 7팀, 구리시의회의장상인 행복특별시상은 2팀 그 외 상으로 장수특별시상 2팀, 열정특별시상 2팀이 수상 되면서 이번 발표회에 참여한 13개 모든 경로당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안승남 시장은 “앞으로도 경로당을 통한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르신이 행복한 건강행복특별시 만들기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