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포시, 시민 중심 ‘새 군포 100년’ 찾기

금상 상금 300만원 등 총상금 640만원

[미디어라이프(medialife)]군포시가 ‘새로운 군포 100년 청사진’, ‘맞춤형 인재 양성’, ‘소외 없는 따뜻한 지역사회’, ‘시민이 건강한 깨끗한 도시’, ‘결혼부터 육아까지 책임지는 행복도시’ 등 5개 주제에 관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도시 균형발전과 제도 혁신, 발전적 변화를 촉진할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하기 위해 총상금 640만원 규모의 정책 제안 공모를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는 것이다.

공모에 참여할 시민은 이미 시행 중인 제안이나 지방자치단체의 사무와 관련 없는 것 등을 제외하고 주제와 맞는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되며, 특히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개선에 도움이 되거나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는 방법이라면 더욱 좋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접수된 제안을 심사, 금상 1명에게 시장 표창과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5명의 창의 아이디어를 채택할 예정이다.

창의적·실용적 제안이 있는 시민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더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홍보기획과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알 수 있다.

문영철 홍보기획과장은 “군포의 발전을 위해 창의성, 경제성, 실용성 등이 뛰어난 제안이 많이 응모되길 바란다”며 “다만 특정 기업에 이익이 되는 사업 등은 인정되지 않으며, 입상 기준에 맞는 제안이 없을 때는 수상자 선정이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