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축, 도시, 사람 간의 관계를 공유의 관점으로 바라보다

문화역 서울284 등에서 ‘2019 대한민국 건축문화제’ 개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대한민국 건축문화의 현주소와 미래의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는 건축문화 축제인 ‘2019 대한민국건축문화제’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한국건축가협회 주최로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문화역 서울284’를 비롯한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숙명여자대학교, 육군사관학교 등, 총 4곳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건축, 도시, 공유’라는 주제로, 건축·도시·사람 간의 관계를 공유라는 시선으로 바라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건축과 도시의 참모습을 살펴보고, 사람 중심에서 추구해야 할 바람직한 건축과 도시의 미래를 이야기할 계획이다.

행사는 건축 전시와 국제 학술회의, 시민 참여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전시프로그램으로는 2019 대한민국공간문화대상 및 2019 젊은 건축가전, 올해의 건축가 100인 국제전, 한국건축가협회상·특별상 수상작전, 제38회 대한민국건축대전 국제일반공모전, 2019 지역건축가전 등이 있다.

전시프로그램 외에도 국내외 저명한 건축가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제건축학술대회, 기술 실무, 목조 건축, 도시 재생 관련 세미나, 시민과 함께하는 건축문화관광 등, 건축가와 대중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2019 대한민국 건축문화제’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한국건축가협회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