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마장도서관 송년의 달 프로그램 “에코 크리스마스 파티” 운영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이천시 마장도서관은 올해의 화두로 떠오른 에코, 친환경을 주제로 한 송년의 달 프로그램 “에코 크리스마스 파티”를 운영하여 송년과 성탄절의 기쁨을 나누고, 환경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생각해보고자 한다.


“에코 크리스마스 파티”는 유아부터 초등, 성인,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시니어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천연비누 만들기>, <조물락 조물락 크리스마스 수제비누 만들기>, <양말목의 재탄생, 겨울방석 만들기>, <양말목의 재탄생,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오래되고 낡아서 안 읽는 헌 그림책을 팝업북 트리로 재탄생 시키는 <나만의 행복트리 만들기>, 천연 가습효과를 지닌 스칸디아모스를 이용하여 눈사람을 만드는 <환경을 생각하는 포근이 만들기> 등을 운영한다.


11월 23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마장도서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고, 2021년 코로나19로 힘들었던 한 해를 보낸 시민 분들께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