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 아람누리도서관, 동양철학 강의 '교(敎) 스승 그리고 가르침' 개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정호복 기자 |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지식을 여는 10가지 키(key)’의 시즌3을 진행하고 있다. 시즌 3의 두 번째 강연 10월 1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강의는 철학박사 한재훈 교수가 맡았으며, ‘교(敎) 스승 그리고 가르침’이라는 제목 하에 스승이라는 존재에 대한 그리고 스승이 수행하는 가르침이 필요한 이유를 동양철학적 사유로 성찰한다.


한재훈 저자는 현재 연세대학교 국학연구원 연구교수로 재직 중이며 동양철학과 동양고전을 바탕으로 인문학강의를 진행한다. 저서로는 서당공부, 오래된 인문학의 길 등이 있다.


이번 강의는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9월 28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강연에 대한 추가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아람누리도서관은 이번 강의 외에도 10월 중 최인훈의 광장과 박완서의 나목을 다루는 서평가 로쟈의 한국문학수업, 박전열 중앙대 명예교수의 ‘옛 지도와 현대 지도로 읽어내는 고양(高陽)의 길’ 등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