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통합방위협의회 비대면 방문으로 추석맞이 군경 위문품 전달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이천시 통합방위협의회는 2021년 추석명절을 맞이해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군장병과 경찰관의 노고를 격려하는 의미의 영상과 함께 위문품을 전달하는 비대면 방문으로 진행했다.


이천시는 매년 명절마다 어김없이 관내 군부대를 방문하여 지휘관 및 해당 군부대 장병들과 얼굴을 보며 덕담을 나누는 방식으로 격려하였으나, 현재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라는 위기상황을 인식하여 감염확산 방지 차원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지역방위는 물론 국가방위와 치안에 힘쓰고 있는 제7기동군단, 항공작전사령부, 특수전사령부, 제3901부대 등 군부대와 경찰서에 온누리 상품권 금11,890,000원을 전달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영상편지를 통하여 힘든 시기에 휴가와 외출마저도 반납하며 코로나 확산방지에 힘써주었고, 특히 지금 이 시간에도 고속도로 선별진료소, 예방접종센터 등에서 방호복을 입고 땀방울을 흘리고 있을 모든 군장병 및 경찰관들에게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추석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긴 추석연휴에도 가급적 성묘와 친지와의 만남을 자제하여 주시고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