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취약계층 200가정에 추석 명절 행복 나눔 꾸러미 전달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200가정에 추석 명절 행복 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추석 명절 행복 나눔 꾸러미를 손수 제작하고,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가가호호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눴다.


추석 명절 행복 나눔 꾸러미는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정 후원금으로 기탁된 기금을 통해 마련됐으며, 사골곰탕, 한우 사골 시래깃국, 참치, 김 등이 푸짐하게 포함됐다.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용희 위원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속 귀성을 포기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더욱 적적함을 느끼실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 사회에서 어르신들을 살피자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이형진 퇴계원읍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지역 사회를 위해 행복 나눔을 실천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를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 온라인 공부방 조성 지원 사업’, ‘독거노인 외식 지원 사업’, ‘저소득 가정 외식 지원 사업’, ‘설 나눔 꾸러미 사업’, ‘추석 나눔 꾸러미 사업’, ‘건강한 여름 나기 꾸러미 사업’, ‘정성찬 밑반찬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