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추석맞이 저소득가구 위한 '선물 꾸러미' 나눔 행사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남양주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되기 쉬운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추석맞이 선물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직접 구입한 소불고기, 송편, 쌀국수, 식용유 세트 등과 함께 남부희망케어센터의 후원 물품을 포장해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재 위원장은 “명절과 같은 특별한 날에 상대적으로 소외감과 외로움을 크게 느끼는 복지 사각지대 가구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추석맞이 행사를 진행했다.”라며 “앞으로도 이웃을 돌보며 나눔 활동에 더욱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심원철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다들 어려운 시기에 한가위의 풍성한 보름달 같은 마음으로 똘똘 뭉쳐 나눔을 실천해 준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올해 추석은 코로나19로 예년 같은 따뜻한 명절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협의체에서 전달한 정성이 이웃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채워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명절 때마다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선물 꾸러미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