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 공원에서 즐기는 자연,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에서 2024년 4월부터 10월까지(7, 8월 제외) 걸포중앙공원 외 3개 공원에서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공원의 계절별 생태자원을 활용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걸포중앙공원, 풀무골공원, 모담공원, 운유공원 총 4개소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주중프로그램인 “공원숲탐구생활”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에 진행되며 어린이집·유치원 등 단체나 개인적으로 그룹을 만들어 신청을 할 수 있다. 토요프로그램인 “공원에서 만나는 숲”은 매주 토요일 오전·오후로 나뉘어 운영되며, 주로 가족·소모임 단위로 신청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일정 한 달 전부터 선착순으로 예약 신청을 받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김포시민은 누구나 김포시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견학․체험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4월 프로그램 예약은 한 달 전인 3월 11일부터 3월 25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한흔지 김포시 공원관리과장은 “2020년부터 시작한 도시공원 생태체험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와 참여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도시공원이 문화와 여가를 즐기는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