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3회 '부모역량강화교육' 운영으로 보호자의 성장 기대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올해 3월부터 현재 11월까지 총 세차례 부모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관내 청소년기 자녀를 둔 보호자를 대상으로 부모-자녀 간 감정 코칭, 소통 훈련, 양육태도 점검 등 각각의 주제로 진행했다.

 

11월 1일 마무리된 3차 부모역량강화교육은 부모양육태도검사를 활용한 부모양육코칭교육으로 부모 자신의 성장과정에서 형성된 양육 방식을 이해하고 현재 자녀 양육과정에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자각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증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부모역량강화교육의 궁극적 목표는 자녀의 성격과 기질을 이해하고 부모-자녀의 다름을 인정하는 것이 원활한 소통의 시작임을 알리며 올바른 부모 역할 교육을 통해 가족의 교육적 기능 회복 및 가족 유대감 증대시키는 것에 있다.

 

본 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은 “나의 의사소통 문제점을 알고 자신부터 변화해야한다는 중요성을 알게 됐다.”, “직접 참여하면서 몸소 느껴보니 교육이 더 다가왔다.”며 만족한 평을 나타냈다.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부모-자녀 간 관계 회복과 가정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부모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