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거점센터 매니저 간담회 및 보수교육 성료

“거점센터 매니저, 소셜 캠페이너가 되다”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거점센터 매니저 간담회와 3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모인 매니저(자원봉사자)들은 거점센터의 최근 현황을 공유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거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우리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프로그램에 대한 개선사항 등을 논의했다.

 

올해 8월말 기준으로 17개 거점센터 운영 결과, 방문자 1,702명, 1365포털 회원가입 219명, 자원봉사 상담 1,003건, 활동연계 512명이 집계됐다.

 

또한 상시 프로그램 ‘공유 장바구니 라벨붙이기’에 441명, ‘소프넛 세제 만들기’에 386명이 참여했다. 또한 정기 프로그램 담배꽁초 수거활동‘자원봉사 여기어때’에 자원봉사자 323명이 참여하여 쓰레기봉투 300리터 양의 담배꽁초를 수거하는 성과를 얻었다.

 

간담회 후 이어진 보수교육에서는 ㈜밸류브릿지의 송창현 대표가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한 『창의적 기획을 촉진하는 디자인 씽킹』을 주제로 강연과 워크숍을 진행했다.

 

매니저들은 신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캠페인을 목표로 현장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얻어진 정보의 구조화 과정을 통해 문제를 정의하고,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질문을 만들어 문제를 해결하는 일련의 과정을 훈련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유선종 센터장은 “거점센터에서 활동하는 매니저들의 자원봉사 열정과 헌신에 감사한다.”며 “매니저들이 자원봉사 역량과 전문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