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새활용만들기 기획전시

함께 그린(Green) 통진, 우리도 함께해요!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정호복 기자 |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환경특성화 전시 ‘함께 그린(Green) 통진’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손수 만든 작품이 상설 전시된다.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3 특성화 주제를 ‘환경’으로 설정하고 청소년기부터 체계적이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환경 교육을 통해 미래에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시에는 주중전문체험 ‘미술’ 시간에 초등학교 4~5학년 청소년들이 오래된 책과 컵홀더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그림책 팝업북 2종과 컵홀더 북아트 작품 1종, 무대책 만들기 1종, 네모난 상자를 활용한 북아트 1종의 총 5종이 전시된다.


전시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집에서 읽지는 않지만 아까워서 버리지 못했던 내 책의 변신이 너무 즐거웠다”, “늘 버리기만 했던 컵홀더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너무 좋았다. 집에서도 만들어 볼 생각이다”는 등의 소감을 전했다.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의 초등학교 4, 5학년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은 상시 모집한다. 이용을 희망하는 청소년 또는 학부모는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