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교육지원청, ‘온라인(VR) 미술작품 전시회’ 개최

온라인 미술작품 전시회를 통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2023년 5월 15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전시실을 통해'온라인(VR) 미술작품 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는 2023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의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여주 청소년들과 일반인들이 손쉽게 예술작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출품된 작품들은 온라인 전시실에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작품의 접수부터 전시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실시됐으며 관내 초․중․고 23개 학교에서 학생 250여 점의 작품을 출품했다. 작품은 주로 청소년들의 생활이나 흥미, 관심을 담은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학교별로 20개 전시실로 나누어 전시되고 있는데 온라인 공간에서 VR 예술 감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획 전시됐다.


쌍방향 전시의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작성할 수 있으며, 다른 이들의 의견도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때 서로에게 힘이 되는 희망과 긍정의 글을 남기자는 ‘선플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한관흠 교육장은 “여주 청소년들의 작품으로 구성된 온라인 VR 전시회를 통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예술 향유 체험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