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백합로타리클럽-다산행정복지센터, 취약계층 위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사업 업무협약 체결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는 27일 남양주백합로타리클럽과 의료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위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로타리클럽 글로벌 보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다산동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과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지원해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 및 장애인의 일상생활 자립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남양주백합로타리클럽 한국희 회장은“무료 예방접종을 통해 소외된 이웃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우리는 하나’라는 로타리 철학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다산행정복지센터 노정훈 센터장은“이번 협약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망설이던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는 남양주백합로타리클럽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백합로타리클럽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 물품 전달, 주거환경 개선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지원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