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삼봉초등학교, 학교장 주관 전 교직원 대상 음주운전 근절 교육 실시

25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음주운전 근절 교육 실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안양 삼봉초등학교(교장 조병익)는 4월 25일 오후 학교장 주관으로 전 교직원 대상 음주운전 근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대전의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발생한 前공무원의 음주운전으로 인한 안타까운 어린이 사망사고와 관련하여 삼봉초등학교 전 교직원의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실시됐다.


조병익 교장은 모든 교직원은 교통법규를 준수하는데 최선을 다해야한다면서, 특히 “음주운전은 한 명이라도 법을 위반하면 여러 사람이 위험에 처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경기도교육청의 음주운전 관련 징계 등에 대해 교육했다.


삼봉초 교직원들은 음주운전 근절 등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역할과 실천에 대해 생각해보고,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방안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본 교육에 참여한 삼봉초 교직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일깨우는 자리가 됐다. 앞으로 음주운전이 근절될 수 있도록 삼봉초 모든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봉초등학교는 교직원뿐 아니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음주운전 근절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