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으로 공감 행정 추진

  • 등록 2020.01.09 09:5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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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라이프(medialife)] 태백시가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으로 생활 공감 행정을 추진한다.

시는 생활민원 접수 전용 창구 운영 및 생활민원예방 일일순찰, 민원 신고사항 기동처리반 운영을 통해 시민불편을 즉각 해소해 나선다.

생활기동처리반은 황지·장성·삼수동 등 3개 권역으로 나눠 차량 및 도보 순찰을 실시한다.

순찰 및 로드체킹을 통해 발견된 포트홀, 도로 경계석 및 보도블럭, 스틸그레이팅, 배수구 등 소규모 정비사항은 자체 장비 및 인력으로 바로 처리한다.

통행에 지장을 주는 쓰레기 적치물 및 불법 홍보물도 수시 제거하고 마을안길 배수로 및 다리난간 등 노후 공공시설물도 신속 정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불편 사항 신속 정비와 위험요인 사전 해소로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생활불편 민원 접수는 시청 2민원실에 설치된 전용 창구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이종덕 기자 siminnew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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