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선군, 전 군민안전보험 가입 보편적 복지 실현 앞장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정선군은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군민안전보험 가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3월부터 군민안전 보험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1억1천만의 예산을 투입해 정선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안전보험 가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군민안전보험은 건강검진 등 별도의 보험가입 절차없이 자동으로 가입되며 보장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이다.

주요 보장내용으로는 폭발, 화재, 붕괴사고 자연재해, 강도, 스쿨존 교통사고 농기계사고 유독성물질 사망, 의사상자 지원, 자전거사고 등 각종 사고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해시 최고 3천만원까지 보장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군은 작년 보험 수령금 현황을 분석해, 농기계사고 보상한도를 2천만원에서 3천만원으로 익사사고 뺑소니·무보험차 보상한도를 1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증액했다.

군은 1월 31일 기준 3만7,489명에 대해 보험을 가입했으며 지난해 농기계·익사 사고 등 총 5명이 총 3천500만원의 보험금을 받았다.

아울러 군에서는 각종 사고 및 자연재난으로부터 군민들이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 군민 안전보험 가입을 비롯해 정선청년 군복무 상해보험 도입, 풍수해보험 지원, 농작물재해보험,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지원 등 군민 생활안전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김영환 안전과장은 군민들을 위한 맞춤형 안전복지 실현으로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