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 경제T/F팀 구성 운영

여주시 신종 코로나감염증 대응을 위한 경제 T/F 팀 구성 운영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여주시는 지난 3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경제 T/F팀을 구성,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이번 T/F팀 구성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진정될 때까지 각 분과 간 긴밀한 공조체제를 유지함으로써 여주시 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문화교육국장을 단장으로 하고 일자리경제과장이 부단장을 맡은 T/F팀은 총괄 소상공인 기업지원 및 수출지원 물가안정지원 의약품지원 세제지원 등 모두 6개 분과로 구성된다.

'총괄' 분과는 대응책을 총괄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동향 파악, 일자리대책 등을 담당하며 '소상공인' 분과는 일자리경제과의 경제정책팀이 담당해 소상공인들의 피해에 대응한다.

'기업지원 및 수출지원' 분과는 중소기업의 피해에 대한 자금지원 및 기업의 수출입 활동과 외국인투자기업들의 투자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며 '물가안정지원' 분과는 필요물품의 부족으로 불공정 거래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가 점검반을 구성해 수시로 가격수급상황을 점검하게 된다.

또한, '의약품지원' 분과는 감염증 피해자들의 의약품이 부족할 상황을 대비해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을 지원하고 '세제지원' 분과에서는 감염증 피해자들에 대한 지방세 징수 및 고지를 유예하고 기한을 연장하는 등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