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러브인안흥 기금조성 10주년

[미디어라이프(medialife)] 2010년 2월 안흥면의 어려운 이웃을 우리 스스로가 돕자는 취지로 지역주민, 기관대표 등이 참여해 월1만원의 후원으로 조성된 러브인 안흥기금이 10주년을 맞이했다.

현재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해주시는 65명 외에 명절 및 동절기 등에 뜻있는 큰 금액을 후원해 주시는 기관, 단체들이 많이 있는데 안흥면노인회, 대한적십자사안흥봉사회, 안흥면파프리카작목반, 소사리 소재 신청봉영농조합법인, 안흥손찐빵협의회, 삼양건설, 선미환경, 용진건설 등이 최근 기부해주는 대표적인 단체이다.

2020년 1월에도 안흥면파프리카작목반에서 50만원과 권오성 대표가 50만원을 기탁하고 상안1리 원인호님께서 100만원을 기탁해 설명절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을 전달한 바 있다.

현재 기금은 23,000천원이 적립되어 있고 봄에는 봄동을 담그고 여름엔 복달임, 소외계층 가을나들이와 겨울 난방지원 등 계절에 맞는 안흥만의 특색있는 자체복지사업 추진에 꾸준히 활용되며 지역 내에서 건실히 자리를 잡고 있다.

기금동참 뿐만 아니라 물품기부 또한 증가하는 추세인데, 특히 안흥복지센터 목욕탕에 어르신들의 목욕용품 등을 매년 기부해주는 안흥면 노인회장님은 대표적인 사례이다.

한성현 안흥면장은 “러브인안흥 기금의 내실을 기하고자 그동안 기부에 참여하신 분들께 감사를 기리고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기부현황판 제작 및 큰 금액을 기탁하신 기부자를 일부 초청해 감사의 자리를 마련 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기금을 활용해 행복봉사공동체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고 도울 수 있도록 지역의 맞춤형 복지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