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남,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확대 실시

만 18세부터 만39세이하

[미디어라이프(medialife)] 하남시는 지난해부터 실시한‘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을 올해는 대여횟수를 1인당 총3회에서 총5회로 확대해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구직자들이 면접을 앞두고 값비싼 정장을 준비해야하는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로 지난해 200명의 취준생이 이용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신청자격은 만18세부터 만39세이하이며 신청일 현재 하남시에 주소를 둔 청년구직자가 대상이다.

1인당 년 간 총 5회까지 신청할 수 있고 대여기간은 회당 3박4일이다.

작년에 서비스 지원을 받았으나 아직 미취업 상태인 청년들도 재신청이 가능하다.

대여품목으로는 기본정장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의 소품도 대여가 가능하며 맞춤 수선은 물론 전문가의 코디도 받을 수 있다.

무료대여를 원하는 청년구직자들은 최초 대여 시 하남시 일자리센터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 신분증, 구직등록필증을 제출해야 하며 일자리센터 확인 후 쿠폰을 발급받아 열린옷장에 예약, 방문해 대여 받으면 된다.

김희태 일자리경제과장은“최근 청년실업 체감율이 높은 불경기에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부터 면접정장 대여 횟수를 5회로 늘려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