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선군, 2020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실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정선군은 근로의사가 있는 군민 중 저소득 취약계층 및 실업자를 대상으로 소득창출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2020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을 실시한다.

2020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는 만18세 이상으로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65%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군민으로 공공근로사업에 52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에 118명 등 총 170명으로 65세 미만은 주 35시간, 65세 이상은 주 20시간 이내에서 근무하게 된다.

공공근로사업은 749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상·하반기로 나누어 각 읍·면의 환경정화 및 공공 시설물 관리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2,000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상·하반기로 나누어 지역자원활용형사업으로 함백산 야생화단지 명품화사업, 산채재배단지 조성사업, 유휴공간 활성화 녹지공간 조성사업, 제가장애인 일자리 지원, 나눔장터 “아리뜰” 운영, 사회적경제 지원사업, 문화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 서민생활 지원형사업으로 다문화 강사단 양성 및 제과제빵만들기를 위한 다문화여성일자일지원사업 지역공간개선형 사업으로 시가지 꽃길조성 및 공원조성사업, 마을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에 참여한다.

전증표 경제과장은 공공일자리 제공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및 실업자 등 취업취약계층의 소득 안정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으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