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G&B 프로젝트 도시공원 사업 추진 박차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의정부시는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고자 추진하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에 발맞추어 도심 속 복합적 시민 휴식·문화·여가 공간 확충을 위한 도시공원 조성 및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한다.

G&B 프로젝트 사업은 회색빛 콘크리트로 둘러싸인 삭막한 도시 환경을 녹음이 푸르른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탈바꿈해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총사업비 146억원을 투입해 신규 공원 조성사업 2개소, 공원 리모델링 사업 6개소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규 공원 조성사업의 대상은 호원동 회룡역에 위치한 회룡 문화공원, 가능동 가금철교에 위치한 가금철교 문화공원으로 의정부시의 부족한 시민 1인당 공원면적을 확보해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테마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회룡 문화공원은 2020년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하고 가금철교 문화공원은 2023년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원 리모델링 사업은 중랑천 제방에 위치한 양지·시민 근린공원, 의정부동에 위치한 벌말·범골 어린이공원, 민락동에 위치한 민락 문화공원, 가능동에 위치한 어수정 어린이공원의 노후·불량한 공원 시설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우범화에 따른 공원 환경을 적극 개선해 공원의 기능을 향상하는 사업으로 2020년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원 조성 및 리모델링 사업은 관련 법규에서 규정한 도시계획시설 결정, 공원조성계획, 실시계획인가 등 법적 행정절차를 빠른 시일 내 완료할 예정이며 2020년 2월부터 설계 용역을 추진하고 공원을 직접적으로 이용하는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주민 의견 수렴 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해창 공원과장은 “시민들이 집 앞에 나오면 나무와 꽃을 마음껏 볼 수 있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공원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공원 조성 및 리모델링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The G&B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원 사업을 확장해 희망도시 의정부의 가치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