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년 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 방과후교실 대상자 모집

[미디어라이프(medialife)]횡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20년 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 방과후교실 대상자를 모집한다.

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 방과후교실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돌봄교실을 운영해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에게 안전한 돌봄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부모의 양육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초등돌봄교실은 횡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내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하반기 방과후교실과 여름,겨울방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초등돌봄 대상자는 초등1학년부터 3학년까지이며 정원은 16명으로 2월 12일까지 모집하며 맞벌이 가정의 경우 우선으로 선발한다.

초등돌봄 방과후교실은 3월 9일부터 7월 10일까지 4개월간 운영되며 대상자 자부담은 월 4만원이다.

2020년도 초등돌봄 상반기 방과후교실 프로그램에는 잉글리쉬 크레용, 생활공예, 찾아가는 그림나들이 독서미술과 전래놀이, 연극교실, 민족사관학교 과학동아리에서 과학교실 등 요일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센터 관계자는 “부모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이웃, 지역사회가 함께 다양한 육아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횡성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