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남시, “2020년 시민 공공텃밭 분양”

하남시, “자녀와 부모, 어르신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하남시민 공공텃밭’ 분양”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자녀와 부모, 어르신까지 좋아하는 “하남시민 공공텃밭”이 2020년에도 어김없이 돌아왔다.

매년 개장할 때마다 폭발적인 인기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하남시민 공공텃밭’은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미사동 및 하산곡동 등 총 3개소/1,276구획이 분양된다.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기간에 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나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및 시청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1구획당 3만원이며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정되어 4월 4일부터 11월30일까지 8개월간 자유로이 도시텃밭으로 사용 할 수 있다.

추첨일 참관을 희망하는 시민은 참관이 가능하나,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생에 따라 참관인은 10명으로 제한된다.

홍윤식 농식품위생과장은“공공텃밭에 대한 시민들의 큰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 복지 및 힐링을 목표로 다양한 도시농업 사업을 개발, 보급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현 미사텃밭이 근린공원 조성 예정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공원 조성 사업이 시작되면 텃밭 운영이 어려워 대체 부지를 물색 하는 등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도시텃밭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든 세대가 좋아하는 “하남시민 공공텃밭”은 회가 거듭될수록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더욱 더 받고 있으며 2019년 분양모집에는 약 3.4대1의 경쟁률을 보여 공공텃밭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