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전문의료인 자원봉사자 모집. “보건소 의료봉사 요청시 연계추진”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전문의료인 자원봉사자 모집

[미디어라이프(medialife)]하남시자원봉사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병 대응과 관련해 적극 협력에 나섰다.

자원봉사센터는 보건소 인력부족에 따른 자원봉사자 배치 전문 의료인 및 위기탈출 재난 서포터즈 자원봉사자 모집 감염병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등을 지급하는 등 하남시와 다양한 연계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3일 보건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책본부로 전환됨에 따라 보건소와 긴급 연계해 16명의 자원봉사자를 배치했으며 2월 한 달 동안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감염병 확산 시에 대비해 전문의료자원봉사자를 모집 중에 있다.

모집대상은 의사, 약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등 의료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자이다.

모집된 자원봉사자들은 보건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긴급하게 의료봉사활동 요청 시 연계해 추진할 방침이다.

모집과 관련한 사항은 자원봉사센터 기획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지난 4일부터는 위기탈출 재난 서포터즈 자원봉사자도 모집 중이다.

모집된 자원봉사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관련 안내활동, 물품배부, 대민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오는 17일부터 18일에는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는 감염병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 1,183가구에 손세정제, 마스크 등 대응물품 지급준비에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물품포장·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