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 초평동 - 한라합기도 ‘몸튼마음튼 합기도교실’후원 업무협약 체결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오산시 초평동행정복지센터와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누읍동 소재 한라합기도와 지역복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특화사업 ‘몸튼마음튼 합기도 교실’사업을 추진한다.

‘몸튼마음튼 합기도교실’은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합기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심신 수련과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한라합기도는 올해 12월까지 지역아동센터와 통합사례관리사 추천을 받은 차상위계층 아동 5명의 합기도 수업료 50%를 지원하게 된다.

나머지 50%는 초평동에서 경기공동모금회 후원금을 지원해 아동이 본인부담금 없이 합기도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원대경 한라합기도 관장은 “운동을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합기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제 마음을 조금 보탠 것 뿐이다”며 “아이들의 몸도 마음도 튼튼하고 건강해질 수 있도록 열의를 다해 가르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하철 초평동장은 “본 사업을 추진함에 적극 협력해 주신 관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잠재적인 복지자원을 발굴해 지역 복지대상자와 연계하는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