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민원서비스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전국 304개 기관 3개분야 19개 지표 평가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이천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9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3개 분야, 5개 항목, 19개 지표로 본 평가는 전국, 중앙부처, 시·도교육청, 광역, 기초지자체 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천시는 “가등급”을 받아 전국 지자체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안부·권익위 간 협업으로 평가의 실효성을 높여 국민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과 후진적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평가는 공정성과 전문성을 위해 외부 전문용역기관이 맡아 이루어졌다.

특히 이천시는 이번평가에서 민원행정관리기반에서 평균대비 14점, 민원제도운영에서는 평균 16점, 고충민원만족도는 9점 상승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타 지자체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둬 ‘시민이 주인인 이천’을 위한 민원서비스에 기여했다.

이에 3월경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합동으로 정부종합청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우수기관에 대해 정부포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5천만원 등 재정인센티브를 받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번 성과는 시민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공무원들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신속·정확·합리적인 시민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