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주시, 소형건설기계 조종교육 참여자 모집

건설업, 물류직종 구직 희망자 19일까지 신청

[미디어라이프(medialife)]파주시는 건설업 및 물류직종 등 희망 직종으로 취업을 성공적으로 돕기 위해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소형건설기계 조종교육’ 참여 희망자를 12명 모집한다.

이번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문산읍 소재 현대중장비직업전문학교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1일차에는 건설기계관리법규, 도로통행방법, 전기및 작업 장치, 건설기관, 유압일반 등 6시간의 이론수업이 진행되고 2~3일차에는 매일 3시간씩 조종실습이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운전면허 1종 보통 이상 소지하고 파주시 거주 시민 구직자로 방문접수와 이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선발을 통해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교육참여자는 교육수료 후 수료증과 구비서류를 준비해 파주시차량등록사업소에 ‘소형건설기계 면허증’을 교부받을 수 있으며 이밖에도 파주시는 동행면접, 구인처 발굴 등 맞춤형 일자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종한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안정적인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취업계층별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경제적 독립과 안정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게차 상하차, 자재 운반 등 채용계획이 있는 구인업체는 파주시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되고 신청 시 궁금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 또는 파주시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