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로 뛰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 실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진접농협을 중심으로 복지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현장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현장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려운 이웃을 알려주세요”라는 문구가 쓰여 있는 리플렛을 시민들에게 배포하면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주변 이웃들의 제보가 아주 중요함을 홍보했다.

진접시가지 일대 홍보 활동으로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았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가정이 국가의 복지제도 범위 안으로 들어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부선 진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홍보가 뒷받침 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홍보 활동으로 우리 지역에서 복지사각지대가 존재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밝은 미소와 적극적인 태도로 홍보 활동에 참여해준 협의체 위원 분들에게 감사 말씀을 드리며 소명의식을 갖고 정성스럽게 사각지대를 찾는 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진접읍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진접읍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월 돌봄데이 운영’, ‘굿-케어 프로젝트’, 일상생활 GO서비스’ 등을 추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