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제군,‘이장 건강검진비’지원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인제군이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들을 위해 발로 뛰는 이장들을 대상으로 건강 검진비를 지원한다.

군은 지난해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주민과 행정기관 간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이장들의 복지를 강화하며 호응을 얻어왔다.

군은 올해 짝수년도 출생 이장들 50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30만원의 건강 검진비를 지원한다.

앞서 지난해에는 홀수년도에 출생한 이장 36명이 첫 번째 건강검진 대상이였으며 올해는 군에서 협약병원을 지정해 그 중 이장들이 원하는 병원에서 검진을 하면 군이 병원에 직접 검진비용을 지불한다.

군은 올해 변경된 지원 절차를 통해 이장이 개인별 검진내역서 및 영수증을 첨부하던 번거로움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군은 검진비 지원을 통한 질병예방 효과는 물론 이장들의 사기진작에도 긍정적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은 건강 검진비 지원과 함께 이·반장들의 상해보험가입도 지원하고 있어 각종 사고나 질병에 대비 할 수 있다”며 “군은 행정 최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이장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지역주민들을 꼼꼼히 챙길 수 있도록 이장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