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성군, 2020년도 지역사회보장 시행계획 4대 추진전략 28개 세부사업 의결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군청 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지역사회보장 시행계획 심의를 통해 ‘2020년도 4대 추진전략 8개 중점사업 28개 세부사업’을 의결했다.

‘2020년도 지역사회보장 시행계획 심의’는 지난해 수립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중 2020년에 해당하는 사항의 시행검토와 사회보장사업의 우선순위 등을 결정해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인 사회보장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협의체 심의회에서는 올해 지역주민의 복지 수요와 활용 가능한 지역자원, 복지예산 등의 복지환경을 고려해 최대한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복지 제공을 목적으로 지역사회보장서비스사업 시행을 검토해 중점사업을 선정했으며 중점사업으로는 네트워크 컨트롤 기능 강화 읍면 지역사회보장 기능 강화 독거노인 지원 서비스 강화 복지커뮤니티센터 건립 아동·청소년 진로 직업 체험지원 사업 다문화가족 정착 지원 저소득층 자립·자활 지원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 강화 등 8개 사업이다.

아울러 이날 심의회에서는 군 복지정책 방향과 발전방안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오고 갔다.

고광선 주민복지실장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바탕으로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함은 물론 다양한 자체 특화사업 발굴로 군민의 삶이 든든한 건강한 고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