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년 연천군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개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연천군은 3일 연천군보건의료원 대회의실에서 제7기 연천군 지역보건의료계획 연차별 계획수립을 위한 ‘연천군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위원장인 박성남 부군수의 주재로 군의원, 노인회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연천군 지역보건의료계획 1차년도 시행결과 및 2차년도 시행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주민의 보건 의료서비스 질 향상 및 건강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 · 시행하는 것으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의 계획이며 올해는 시행계획 2차 연도에 해당 된다.

연천군은 ‘함께 만들고 누리는 건강, 행복한 연천 군민’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주민을 위한 예방적, 통합적 건강서비스 제공’, ‘공공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한 의료접근성 향상’,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 환경 조성’, ‘ 지역자원과 협력을 통한 안전망 확보’라는 4가지 전략과 12가지 추진과제를 중점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군수는 “귀한 시간을 내어 참석해 주신 심의위원에게 감사하다”며 “소중한 의견들을 계획에 반영해 지역 주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1차년도 시행결과 및 2차년도 시행계획 최종안을 군의회에 보고하고 경기도를 거쳐 보건복지부에 제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