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남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경기도 승인, 도시재생 사업 본격 추진 발판 마련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을 통해 하남시 도시재생 비전 및 목표 제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하남시는‘도시재생 전략계획’이 지난달 31일 경기도 최종 승인으로 도시재생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전략계획’은 전략계획 수립권자인 지자체에서 국가도시재생 기본방침을 고려해 도시재생과 관련한 각종 계획, 사업, 프로그램 및 유·무형의 지역 자산 등을 조사·발굴하고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을 지정하는 등 도시재생 추진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기본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시재생 전략계획’승인으로 하남시 도시재생을 위한 기본 틀을 세우고 하남시 도시재생 비전 및 목표를 제시해 지속적인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위한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하남시는 지난해 12월 20일 경기도 도시재생위원회 조건부 의결내용과 경기도 승인조건을 반영해 공람공고 및 열람기간 등을 거쳐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하남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승인을 통해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및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게 됐으며 노후된 원도심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신도심과 함께 원도심 균형발전이 가능하도록 재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