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춘천을 담은 디저트, 맛 보세요

4일 디저트 개발 최종 품평회 ㈜어반어라운드 개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춘천의 전략 작목을 활용한 디저트가 개발됐다.

춘천시정부는 4일 ㈜어반어라운드에서 ‘춘천 전략작목 활용 디저트 개발 최종 품평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정부는 지난 2019년 10월 15일 한양여대 산학협력단 육진수 교수와 디저트를 개발해왔다.

지난해 11월과 올해 1월 두 차례에 걸쳐 중간보고회를 했으며 이를 통해 디저트 개발 방향과 설정, 콘셉트를 도출했다.

이후 시정부는 디저트 레시피와 표준화 작업, 디저트 개발상품 시식과 포장 디자인 평가를 진행했다.

용역을 통해 개발된 디저트는 춘천의 전략 작목 토마토, 복숭아, 멜론을 활용한 젤라또, 샤베트, 복숭아 소보로 파이, 토마토 현미밥 빵, 복숭아 캐러멜 등 19종이다.

품평회에는 지역의 디저트 카페와 식품제조업체들이 참가해 평가할 예정이며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최근 들어 디저트는 식전, 간식으로도 활용돼 관련 시장은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수제 디저트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 디저트 시장도 지역 특산 작물 활용과 지역 브랜드화가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시정부는 이번에 개발된 디저트를 향후 제품으로 출시해 지역 관광을 더욱 활성화시킬 방침이다.

또 제품마다 원물을 30% 이상 사용해 농가 소득 증대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춘천시 대표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는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가 많이 개발되어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