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디자인이 경쟁력, 강원디자인진흥원이 이끌어 간다.

강원디자인진흥원 초대 원장 최인숙 교수 취임

[미디어라이프(medialife)] 3일 강원디자인진흥원 초대 원장에 최인숙 교수가 취임했다.

최 원장은 강원대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에서 첨단영상예술학 박사를 취득. 강원대학교 문화예술대학 부학장, 디자인학과 학과장, 지식정보디자인혁신센터 센터장 등을 역임했으며 TV애니메이션 광고의 리얼리티 연구 등 22편의 논문과 다용도 기능성 캘린더 등 지식재산권 13건, 문화원형사업-디지털민화원형 개발 등 34건 외 다수 연구과제를 수행했다.

현재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추천디자이너,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학회장, 강원디자인협회 이사 등을 맡고 있음. 최 원장은 13여 년간 대학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쌓아온 학문적 지식을 활용, 도내 모든 산업군에 디자인 전문서비스를 접목해, 지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유니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제적이고 시장지향적인 정책 및 임팩트 있는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디자인산업이 지역경제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종합 디자인 인프라 구축이 가장 시급하며 디자인 접목을 통해 지역특화 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제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진섭 도 전략산업과장은 강원디자인진흥원이 광주, 부산, 대구·경북, 대전에 이어 전국 5번째로 문을 열게 되는데 앞으로 디자인경쟁력으로 도내 산업발전과 기업의 잠재적역량을 높여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