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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수택3동, ‘민원안내 수호천사’ 운영

더 행복한 수택3동 만들기를 위한 도우미서비스 실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구리시 수택3동은 오는 2월부터 방문민원들의 편의를 위한 ‘민원안내 수호천사’ 도우미 서비스를 실시한다.

‘민원안내 수호천사’는 주2회 오후 1시~오후 3시 민원실 혼잡시간대에 수택3동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민원편의를 제공하는 도우미 서비스이다.

자원봉사자 도우미들이 민원인들에게 복사기·팩스 사용법, 편의시설 위치 안내 및 노약자·장애우 등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식 작성,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법 안내 등을 제공하게 된다.

수택3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도 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되며 이번 ‘민원안내 수호천사’ 운영으로 직원들에게도 민원이 집중되는 오후 시간대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주민들에게 좀 더 신속하고 간편한 업무처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택3동장은 “민원안내 수호천사 서비스 운영 전 자원봉사자들의 실무교육, 매뉴얼 제공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 동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앞으로도 소통하는 행복한 구리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