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경제 활력를 위한 새로운 정책 추진에 총력

2020년 강원경제·일자리시책 설명회 개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강원도는 최근 지속되는 경기침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경제정책 총력 추진을 위한 ‘2020년 강원경제·일자리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도청에서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도 및 시군 공무원과 경제 유관기관 등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년도 경제진흥·일자리 분야 주요시책 및 현안 설명, 효율적인 사업 집행과 경제 현장에 정책효과 전달 제고방안 등을 논의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서는 경제활성화를 위한 도정의 핵심 목표 달성을 위해 서민경제 활력, 소상공인·중소기업의 경영안정, 일자리 창출에 주안점을 두고 금년도에 새롭게 추진하는 정책과 사업에 대해 도·시군·유관기관 간 업무 공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우병렬 도 경제부지사는 “도민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경제정책을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도와 시군 공무원들의 현장 중심의 중추적인 역할을 강조하고 경제관련 주체들이 공감·소통을 통해 변화하는 경제여건에 발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도민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앞장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