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제 청소년“뉴질랜드로 해외문화체험 떠납니다~”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인제군 관내 학생들이 다원화된 문화체험과 어학연수를 위해 29일 뉴질랜드 오클랜드로 해외문화체험을 떠났다.

군은 관내 초·중학생 37명을 대상으로 29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4주간 ‘2020년도 인제군 청소년 뉴질랜드 해외문화체험’을 진행한다.

인제군에서 주관하고 한국수자원공사와 인제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초·중학교 학생들이 뉴질랜드 타우포시 소재 초·중학교에서 어학연수와 문화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한 해외문화체험은 물론 홈스테이를 통해 현지의 학생들과 문화를 교류하고 몸소 체험하게 된다.

해외문화체험단은 한 달간 집중 영어 수업인 ESOL 프로그램 및 뉴질랜드 공립학교 정규수업, 뉴질랜드 주요 명소 문화탐방 등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앞서 군은 지난해 12월 사업설명회를 통해 세부일정 및 추진방향 등을 참가학생 및 학부모, 인솔교사에 안내하고 지난 23일에도 연수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뉴질랜드 현지에서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인솔교사 및 원어민교사가 영어회화 지식교육과 사전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매년 관내 초·중학생들에게 방학기간 뉴질랜드 해외문화체험을 지원하고 있다”며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다양한 해외문화체험으로 견문을 넓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