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도읍, 97개 경로당 순회 방문으로 현장밀착 공감행정 추진

좀 더 가까이, 보다 더 따뜻하게 소통하는 복지행정

[미디어라이프(medialife)] 박부영 남양주시 화도읍장은 설 명절을 맞이해 지난 15일부터 화도읍 관내 경로당 97개소를 방문해 어르신 한분 한분의 손을 잡고 안부 인사를 전하며 현장의 생활불편 사항들을 청취했다.

지난 21일에는 라온누리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녹촌 9리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세배를 드려 함박웃음이 가득 피어났고 화도읍 리장협의회에서는 커피믹스 100상자를 97개 경로당에 설명절 위문품으로 나누어 전달했다.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한 어르신은“이렇게 먼저 찾아와서 방은 따뜻한지, 애로점은 없는지 친히 물어보고 살피시니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부영 화도읍장은“연로하시고 몸이 편찮은 어르신들은 애로사항이 있어도 직접 의사를 표현하기 어렵기에 이렇게 먼저 찾아뵙고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 공감행정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화도읍의 경로당은 지역 주민의 나눔을 공유하며 어르신들의 촘촘한 돌봄 커뮤니티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이웃들과 서로 어울리며 오랫동안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마을단위 중심의 커뮤니티케어를 실현하기 위해 통합적 예방적 사회적 안전망인‘온마을 복지망’추진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