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드림스타트 ‘우리가족 겨울과 친구하기’ 눈썰매 체험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이천시는 지난 15일 용인 한국민속촌 눈썰매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가족 27명과 함께 ‘우리가족 겨울과 친구하기’라는 주제로 가족 눈썰매장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또래 친구들과의 소통 및 가족 간의 유대감을 형성시키고자 추진하게 됐으며 눈썰매 체험, 놀이기구 탑승, 민속촌 견학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고 한다.

눈썰매장 체험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들은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야외체험을 하며 매우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시드림스타트는 0세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아동과 가정에게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한 긍정적 사고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천시 여성보육과장은 지역주민 및 지역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 참여로 아동의 전인적 성장 및 발달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능하게 됐다고 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의 말을 잊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