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화정2동, 설명절 맞아 어르신들께 식사 대접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들께 고기 구워드리며 추위 녹여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고양시 화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0일 오후 12시 30분 명륜진사갈비 고양화정점에서 관내 독거 어르신 10분에게 식사를 대접했다.

이 날 협의체 위원들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시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고기를 구워 드리고 반찬을 가져다 드리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등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렸다.

명륜진사갈비 고양화정점 식사 후원은 매월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웃들과 소통하기 힘든 독거 어르신 등이 함께 식사하며 소통하는 창구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화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윤규 위원장은 “관내 독거 어르신들이 맛있는 식사를 하며 이웃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 등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명절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매월 식사후원을 하고 있는 명륜진사갈비 화정점 대표 손원혜는 “앞으로 후원 대상 가구를 점차 늘려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화정2동 김근태 동장은 “관내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매월마다 지역의 소외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자원봉사를 자처하는 화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 나눔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