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주시 회천4동,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개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양주시 회천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기회의와 개최와 함께 제3기 회천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신규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기존 위원들의 임기 만료에 따라 17명의 위원을 새롭게 재구성해 위촉했으며 최귀숙 위원을 민간공동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어 박춘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이 참석해 실제 읍면동 협의체 운영사례와 역할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민관협력단체인 회천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양한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복지사각지대와 복지자원 발굴, 특화사업 추진 등 지역사회복지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더-드림이동복지상담실, 복지관 경로식당 배식 봉사, 복지사각지대 발굴 거리 홍보 등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추진했다.

최귀숙 공동위원장은 “새롭게 구성된 각 분과 위원들과 상호협력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기호 회천4동장은 “관내 복지문제 해결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지역 내 복지공동체 기능 강화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