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 횡성행복봉사공동체 분과별 분과간담회 개최

[미디어라이프(medialife)]횡성군자원봉사센터는 ‘사람중심 행복도시 횡성’을 만들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우리가 직접 발굴하고 해소하고자 지난 2014년 12월 출범한 횡성행복봉사공동체가 안흥면분과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2월 29일까지 분과별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분과회의는 9개 읍·면분과와 4개 일반분과에서 총155개의 단체에서 310명의 단체장과 임원이 참석해 2020년 행복봉사공동체의 사업 설명 및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사업내용 공유 및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횡성군자원봉사센터는 행복봉사공동체 우수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 및 우수봉사자 간병비 지원사업 등 횡성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꾸준한 자원봉사자 모집 및 교육을 통해 공동체의 내실을 높이고 1:1 찾아가는 맞춤서비스 진행으로 어려운 이웃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자원봉사단체의 참여범위를 넓히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 누구나 쉽고 편안히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1365 콜센터’ 운영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손길이 모두 닿을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재수 자원봉사센터장은 “횡성행복봉사공동체와 1365 콜센터의 활성화로 더 이상 횡성군에 어려운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