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저체온증, 동상. 한랭질환 주의하세요.

삼척시, 겨울철 한파 대비 한랭질환 예방캠페인 추진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삼척시는 겨울철 한파 대비 한랭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주민 및 보건소 방문객 대상으로 ‘한파대비 한랭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삼척시는 보건소 방문객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한랭질환 예방 홍보를 전개하며 삼척시 보건소 직원 20명이 오는 21일 오후 2시에 삼척중앙시장 일원에서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랭질환은 심각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지만 건강수칙을 잘 지키면 예방이 가능하므로 우선 겨울철 한파특보 등 기상예보를 확인하고 내복·장갑·목도리·모자 등으로 따뜻하게 옷을 입는 등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준수하면 한랭질환을 줄일 수 있다.

특히 고령자와 어린이는 일반 성인에 비해 체온 유지에 취약하므로 한파 시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보온에 신경써야 한다.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혈압이 급격히 상승하는 등 증상이 악화되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추위에 갑자기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무리한 신체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술을 마시는 경우 신체는 열이 올랐다가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지만 추위를 인지하지 못해 위험할 수 있으므로 한파 시에는 과음을 피하고 절주하도록 한다.

삼척시보건소는 앞으로도 겨울철 건강관리에 대한 예방수칙 안내 및 다양한 캠페인 등 지속적으로 홍보를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